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금융그룹, 경북도에 산불 피해 성금 5억원 전달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2년 04월 08일

    본문

    15d47acf82862ee2fd74c1b57d5e5d9f_1649634517_3185.jpg
     

    DGB금융그룹은 8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최근 경북 울진과 강원 동해안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 5억원을 이철우 지사에게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과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캐피탈, DGB생명 등 계열사가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과 임직원들의 ‘급여1% 사랑나눔’성금으로 구성됐다.

    기부금은 피해 지역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사업 및 재해지역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DGB금융그룹은 각 금융 계열사의 특성을 살려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한 바 있으며 DGB대구은행은 피해 주민의 신용카드 이용대금 청구유예, 산불 진화요원과 봉사자 식사를 위한 부식 지원 및 식재료 구입비용 1000만원을 지원했다.

    DGB생명은 보험료 납입 유예 및 보험계약대출의 원리금 상환을 일정 기간 유예하고 미납이자에 대한 가산이자 면제, 산불 피해 관련 보험금지급 청구 접수 시 추정보험금의 50% 범위에서 조기 지급을 시행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예상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의 피해 복구와 일상생활 복귀에 성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