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유페이, '취약계층 멘토링 위한 교통카드' 지원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2년 04월 06일

    본문

    f4a45dde55d83eeec2ff4687191bcb44_1649289195_5295.jpg
     


    DGB금융그룹 계열사 DGB유페이는 6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DGB 트라이앵글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다문화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통카드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교통카드는 매주 1차례씩 학습멘토로 활동 중인 대학생 멘토들에게 전달돼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건전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DGB 트라이앵글 멘토링 사업’은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지난 2012년부터 대구시사회복지관협회, 대구가족센터협회와 함께 운영 중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1:1 학습 멘토링 지도뿐만 아니라 분기별 테마 문화체험, 건강검진, 임직원 멘토 용돈 지원, 생필품 지원 등을 통해 올바른 성장을 응원하고 있다.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DGB유페이는 DGB 트라이앵글 멘토링 사업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2013년부터 총 9천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매년 전달하고 있으며, 대구지역 운송업 종사자들을 위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중교통 이용금액을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환급해주는 알뜰교통카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모바일 결제를 활성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독려하는 등 DGB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윤국 DGB유페이 대표이사는 “멘토·멘티들에게 교통카드를 후원함으로써 아이들의 멘토링 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DGB유페이는 지역 사회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