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U대학생봉사단

합격자발표 바로가기+

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사회공헌재단, 범어도서관과 청소년 금융아카데미 협업 운영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1년 03월 26일

    본문

    b784b694b88eea6a72b2dbafd98ea1ed_1616982811_5921.JPG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수성구립 범어도서관(관장 황인담)과 협약을 맺고, 지역 청소년들이 금융 지식을 함양해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금융아카데미 실시한다고 밝혔다.

    범어도서관은 DGB의 금융 아카데미를 홍보하고 관련 프로그램 이수 희망자 접수를 통해 본 프로그램을 알리며, DGB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체험-활용으로 이어지는 순환형 금융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금융교육을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DGB금융교육센터(거점센터) DGB금융체험파크를 중심으로, ‘1사1교 찾아가는 금융교육’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금융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초·중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시작으로 ‘DGB대구은행 금융박물관’, 지역 근대역사를 금융의 관점과 시장과 문화의 관점으로 융합한 체험형 ‘파이낸토리(Financial-History) 1, 2’, 국내 최초 금융복합체험공간인 DGB금융체험파크의 은행, 증권, 보험, 페이를 최신 멀티 콘텐츠로 구현한 ‘파이낸스데이’ 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교육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며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금융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태오 이사장은 “청소년,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금융교육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 다양한 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한 지역대표 금융기관 DGB는 미래를 위한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 구축에 힘써 우리 지역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b784b694b88eea6a72b2dbafd98ea1ed_1616982700_83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