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시니어 금융교육 연극단 지원 업무협약식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1년 02월 03일

    본문

    c98c4759583213cfc8841c669b4e42c7_1616116753_7187.JPG 


    DGB사회공헌재단은 3일 대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금융취약계층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DGB시니어 금융교육 연극단 사업 운영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사업 지원과 관련한 자문 및 필요정보 제공, 연극단 운영을 통해 노년층 등 금융정보에 취약한 대상에게 연극을 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각도로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DGB시니어 금융교육 연극단은 대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선발한 55~70세 노인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노인들은 연극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과 안전금융거래를 알기 쉽게 풀어냄으로써,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교육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사업은 수요자 중심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운영을 위해 DGB사회공헌재단이 실시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모집한 노인들은 연극 공연을 위한 분장 기초부터 연기 수업과 연극 연습은 물론 시나리오 작성 등을 교육한 뒤 시니어 9988금융교육 등의 행사에서 노년층 취미 활동 격려 및 고령층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 연극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시니어 금융교육 연극단 운영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정보 제공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노인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의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