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r life

대한민국 대표금융으로서 세상을 이롭게하는 따뜻한 금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회공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갑니다.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합니다.

    DGB금융그룹, DGB금융체험파크 금융취약계층 대상 금융 컨설팅

    페이지 정보

    행사일자 : 2020년 12월 09일

    본문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다양한 금융 분야 체험을 통한 지역 대표기업의 포용금융 실현 공간 ‘DGB금융체험파크’에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은행을 비롯해 증권, 보험, 최신 핀테크 기술이 결합된 유페이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국내 최초 금융복합체험 공간 DGB금융체험파크는 금융 파트별로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실이 구비돼 있다.

    DGB금융그룹은 주 활동 교육층인 초중고교생 외에도, 급격히 다변화되는 금융 시장에 취약한 시니어, 다문화,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포용금융을 실시해 DGB금융체험파크를 지역 금융교육의 거점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밝힌바 있다. 이런 포용금융 노력의 일환으로 올 여름부터 준비해온 금융취약계층 맞춤형 커리큘럼을 준비해왔으며, 지난 12월 초 첫 발걸음을 뗐다.

    대구광역시지역자활센터협회, 금융교육 사회적 협동조합, DGB금융교육봉사단 등은 지속적 협의를 통해 신용회복 및 파산을 목전에 둔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교육과 컨설팅, 재무상담 과정 통합 맞춤형 커리큘럼을 완성해 가고 있으며. 12월 초 진행된 첫 번째 커리큘럼은 금융취약계층의 욕구를 기반으로 자체개발한 지역사회 맞춤형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중점을 두고 계획됐다.

    김성수 DGB금융체험파크 부단장은 “이날 진행된 커리큘럼에는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진행 프로그램 중 ‘부채관리’ 등의 내용이 호응을 얻어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수년간 축적해온 금융취약계층 대상의 금융교육사업 프로그램과 매뉴얼 등이 이번 포용금융사업의 출범과 함께 그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뜻을 밝혔다.